잠 잘 오게 하는 방법 공유

현대사회에는 자는시간을 자꾸 미루다 수면장애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는 낮에 햇볕을 쬐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직장인들은 대부분 아침에 출근하고 밤에 퇴근을 하기때문에 햇볕을 쬘수있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잠 잘 오게 하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자는시간 확보

 

 

 

 

 

주말은 대부분 늦잠을 자기 마련인데요. 주말에도 평소와 마찬가지로 같은시간에 일어나야 수면리듬을 일정하게 이어갈수 있어 수면장애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깨는 시간뿐만 아니라 자는시간도 되도록이면 일정하게 지키는것이 중요한데요. 규칙적인 수면리듬을 만들기 위해 평소 7시간이나 8시간 자신에게 맞는 수면시간을 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일찍 귀가

 

 

 

 

 

자신에게 맞는 수면시간을 정하려면 되도록이면 집에 일찍 귀가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직장인이라면 야근이나 회식들으로 어려울수는 있지만 되도록이면 잠 자기로 한 시간보다는 일찍 귀가하여 수면시간을 지키는것이 중요합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잠자는곳 정하기

 

 

 

 

과거에는 잘 시간이 되면 방에서 하던일을 정리하고 이불을 펴고 잠자리에 들었는데요. 지금은 대부분 침대에서 잠을자곤 하는데요. 만약 침대에서 TV를 보거나 노트북으로 숙제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린다면 이런 행동들은 하지말고 침대는 오로지 자는곳으로만 인식해야 합니다. 침실이 환한것도 좋지않아 창문에 커튼을 쳐서 외부의 빛을 차단하셔야 합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낮잠은 멀리하기

 

 

 

 

위에서도 언급한것처럼 낮에 햇볕을 쬐는것이 밤에 잠을 잘 잘수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낮잠을 자게되면 밤에 잠을 자는것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불면증으로 고생이라면 낮에 잠이 온다고 해도 참고 되도록이면 밤에 자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기때문에 낮에 졸리다면 낮잠이 아닌 산책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커피 멀리하기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점심을 먹고 커피를 마시면 대부분 오후2시 이전이 됩니다. 커피나 콜라 홍차등의 카페인음료의 각성효과는 최대 14시간까지 지속된다고 하니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한다면 저녁시간엔 카페인 음료는 멀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불면증 환자라면 오후 3시이후에는 카페인 음료는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몸을 따뜻하게 하기

 

 

 

 

수면시간을 정해놓았다면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쯤 따뜻한 물에 반신욕을 하는것도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행동이라고 하는데요. 체온을 올린후 잠자리에 들면 체온이 떨어질때 잠이 잘온다고 하니 불면증이 있다면 한번쯤 시도해볼만한 방법입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걱정거리 정리하기

 

 

 

 

자려고 누우면 온갖 걱정들을 생각하느라 잠을 못이루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럴때엔 자기전 일기를 쓰듯 걱정거리를 노트에 정리하는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걱정거리의 해결방법을 찾는것이 아니라 걱정되는것들을 그냥 적는건데요. 해결은 내일로 미루고 편한 마음으로 잠자리에 든후 다음날 걱정들을 확인해 보면 걱정할 필요없는것들이 대부분 이라고 합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금주

 

 

 

 

 

잠이 안온다고 술기운을 빌리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술을 마시면 잠이 온다고 술을 한잔 마시고 잠자리에 드는 불면증 환자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술을 마시고 잠을 자게되면 자는 도중에 갈증을 느끼며 깨는 경우가 있어 수면의 질이 나쁘다고 하네요.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운동

 

 

 

 

 

운동을 매일 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수면시간 바로전에 운동을 하게된다면 우리몸이 운동으로 흥분된 상태이기 때문에 오히려 잠이 안올수 있습니다. 수면시간 3시간에서 4시간 전에 운동을 해야 효과를 볼수있다고 합니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 스마트폰 거실에 두기

 

 

 

 

침대에서 스마트폰을 만지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버리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방해하면서 수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잠자리 들기 2시간 전부터 스마트폰을 멀리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침대로 들어갈때에는 스마트폰을 거실에 두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지금은웰빙시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라테스 효과 놀라워  (0) 2020.09.28
어깨 석회질치료방법 모음  (0) 2020.09.24
근육통 빨리 푸는법 노하우  (0) 2020.09.22
설사가 계속될때 허니팁  (0) 2020.09.18
임플란트 시술기간 파악  (1) 2020.09.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