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석회질치료방법 모음

이유도 없이 어깨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대부분 특별한 이유없이 어깨가 아프면 잠을 잘못잤다고 여기거나 나이가 들어 오십견이 왔나보다 하고 그냥 두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깨 통증의 이유도 모르고 그냥 두게 되면 어깨가 아프다 못해 팔까지 움직이기 힘들어 질수 있는데요.

 

 

병원에서 진료를 받게되면 어깨에 석회질이 생긴 석회화 건염이라는 진단을 받기도 합니다.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먼저 낮선 석회화 건염에 대해 알아보고 오십견의 증상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회화 건염이란?

 

 

 

 

석회화 건염은 우리 몸 어느 부위에나 생길수 있는 질환인데요. 주로 어깨 관절 주변에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어깨를 둘러싸고 있는 극상근건이라는 힘줄에 잘 생기는 석회화 건염은 힘줄에 석회가 하얗게 쌓이고 주변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어깨에 많이 발생하다보니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석회화 건염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어깨주변으로 혈액순환이 좋지 않거나 힘줄 내에 석회질이 축적되면서 발생하는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주로 40대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30대 에서 50대 사이에 잘 발생한다고 합니다.

 

석회화 건염 증상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을 살펴보기 전 증상부터 찾는게 좋은데요 주요 증상은 통증이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는 겁니다. 어깨를 움직이지 않을때는 주로 통증이 없어졌다가 움직이면 통증이 다시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극심한 통증이 갑자기 나타나 화학적 종기라고도 부른다고 하는데요. 팔을 전혀 움직일수 없을 정도로 심한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운동 범위 축소로 상의를 벗고 입기가 어려울수 있는데요. 밤에 통증이 훨씬 심해지면서 수면장애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런증상들이 없거나 경미한 경우라면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을 적극적으로 할 필요는 없다고 하는데요. 장기간에 걸쳐서 석회가 서서히 흡수되며 자연 치유되는 질환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석회화 건염 오십견과 운동

 

 

 

 

운동을 많이 하고 무리한 운동을 하는경우 어깨가 망가지면서 석회화 건염이 발생할거라고 생각하는게 당연한데요. 운동과 전혀 관계없이 석회화 건염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깨에 이미 석회가 쌓여있던 사람일 경우 무리한 운동을 한다면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도 어깨 관절에 무리가 되면서 증상이 나타날수는 있다고 하네요.

 

 

 

 

 

 

 

 

오십견도 석회화 건염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하는데요. 오십견과 석회화 건염은 전혀 다른 진환이라고 합니다. 오십견은 어깨를 둘러싼 관절 주머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노화때문에 자연스럽게 생기는 데요. 석회화 건염은 말그대로 석회가 쌓여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비슷해 보여도 증상부터 어깨 석회질치료방법까지 전혀 다릅니다.

 

어깨 석회질치료방법 - 첫번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으로는 스테로이드 주사나 소염제 처방으로 염증을 제거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증을 없애주는 방식인데요. 통증만 없애줄뿐 어깨 힘줄에 쌓인 석회는 계속 남아있기 때문에 석회를 제거하는것이 가장좋은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입니다.

 

어깨 석회질치료방법 - 두번째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중 석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흔히 체외 충격파 치료를 시행하는데요. 만약 체외 충격파 치료를 했음에도 석회가 제거되지 않았다면 수술을 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는 소염제나 주사로 통증을 가라앉힌 상태에서 시행하게 되는데요. 석회 주변에 충격파를 시행하며 석회를 분쇄하는 방법입니다.

 

어깨 석회질치료방법 - 세번째

 

 

 

 

 

체외 충격파 치료는 일주일에 1회에서 2회정도 간격을 두고 시행을 하는데요. 석회가 제거되지 않는다면 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인 수술은 관절 내시경을 이용해 석회 제거를 해주는데요. 석회 제거를 해준뒤 석회가 있던 힘줄은 봉합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어깨 석회질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깨 석회화 건염으로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라면 다른부위의 힘줄에서도 흔하게 석회가 발견될수 있다고 하니 어깨가 아니어도 통증이 나타난다면 엑스레이나 관절 초음파로 확인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은웰빙시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사에 좋은 음식 소개  (0) 2020.09.29
필라테스 효과 놀라워  (0) 2020.09.28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공유  (0) 2020.09.23
근육통 빨리 푸는법 노하우  (0) 2020.09.22
설사가 계속될때 허니팁  (0) 2020.09.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