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가 계속될때 허니팁

설사가 계속될때에는 원인을 먼저 알아야 하는데요. 주로 배탈이 나면 설사를 하게 됩니다. 대부분 설사가 시작되면 한번으로 그치지 않고 여러번 화장실을 들락날락해야 하는데요. 직장에서 배탈이 났다면 그것 만큼 곤란한 상황이 없는데요.

 

 

야외활동중에도 배탈이나서 설사를 하게 된다면 화장실을 찾아야 하는 곤란한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설사가 계속될때 원인을 모른채 그냥 방관해 둔다면 만성설사로 갈 수도 있는데요. 단순한 설사가 아니고 질병에 걸렸을 위험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설사가 계속될때 - 잘못된 음식 섭취

 

 

 

 

 

설사의 원인은 주로 세균과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오랜시간 보관하거나 잘못된 보관방법으로 상해버린 음식 또는 제대로 익히지 않은 음식등에 의해 설사가 계속될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때에는 유통기한을 잘 확인하고 음식을 잘 익혀먹는등 보관상태도 확인한후 섭취를 해야 설사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설사가 계속될때 - 과식

 

 

 

 

 

우리의 몸은 일정량의 식사를 원하는데요. 평상시에 먹던 양보다 더 많이 먹게되면 위 뿐만 아니라 다른 소화기관들이 기억하고 있던 양이 정해져 있어 위장이 제대로 소화를 못시키게 되면서 자극을 받아 설사가 계속 될때가 있습니다. 과식을 할때 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매운음식을 먹어도 위에 자극을 주어 설사를 하게 될수 있다고 합니다.

 

설사가 계속될때 - 음주

 

 

 

 

과식이나 기름진 음식등으로 인해 설사가 계속될때도 있는데요. 더 안좋은것은 바로 음주 입니다. 본인 주량에 따라 달라질수 있지만 과음을 했다면 다음날 바로 설사를 유발할수 있는데요. 알콜이 장운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음주를 하면 안주와 함께 마시거나 식사를 하면서 반주를 하는경우에도 음식들을 위장에서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한 상태에서 장운동은 촉진되기 때문에 소화흡수가 어려워 설사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설사가 계속될때 - 과민성 대장 증후군

 

 

 

 

 

주로 설사가 계속될때 드는생각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가 하고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이 바로 설사이기 때문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대부분 설사가 계속될때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때라고 하네요.

 

설사가 계속될때 - 약물

 

 

 

 

만약 어딘가 아파서 약을 처방받아 먹고 설사가 계속될때에는 약물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약물이 나쁜 것이 아니고 약물로 인해 설사가 계속될때가 있기 때문인데요. 감기증상이 심해 약을 먹을때 설사가 계속된다면 항생제 때문일수 있습니다.

 

 

 

약을 끊으면 설사도 안하게 되는데요. 항생제를 안먹었는데 설사가 계속될때엔 혈압약이나 심장약 또는 제산제등도 설사를 유발한다고 하니 혈압약이나 심장약을 꾸준히 먹어야 한다면 의사와 상담후 자신에게 맞는 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설사가 계속될때 - 면역결핍

 

 

 

 

 

면역력이 떨어졌다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이 될수 있는데요. 면역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음식물을 먹는다면 몸에 흡수가 안되고 쉽게 감염되어 설사를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면역력을 지키는것은 설사뿐 아니라 모든 질병을 예방할수 있는 방법으로 면역력을 잘 챙겨야 한다고 합니다.

 

설사가 계속될때 조치법

 

 

 

 

설사가 계속될때엔 식사를 한끼정도 굻어주는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져서 설사를 하거나 체력감소가 있을시에는 굶는것 보다는 죽이나 즙같은 음식을 적게 먹어주는것도 방법인데요. 설사가 계속될때엔 탈수증상이 나타날수도 있기 때문에 물이나 이온음료등을 자주 마셔주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설사를 하게되면 휴식을 취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화장실에 가는것만으로도 체력소모가 심해 몸이 전체적으로 힘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설사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유가 되기도 하지만 설사가 계속된다거나 기간이 너무 길다면 병원에 가보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지속되는 설사의 원인을 알아보고 예방이 가능하다면 예방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설사가 계속된다면 탈수증이 심할수도 있기때문에 병원에가서 포도당이나 영양제 주사를 맞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